Website Schema Logo Schema Review Schema Social Media Schema Sitelink Schema 파키스탄 에서 홀리 축제를 축하하다: 신드의 종교적 조화 전통
top of page

파키스탄 에서 홀리 축제를 축하하다: 신드의 종교적 조화 전통

작성자 사진: URo ParkURo Park

파키스탄 나쁜 소식에는 날개가 있지만, 긍정적인 소식은 거의 보도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파키스탄 외부의 사람들은 종종 국가를 일차원적이고 급진적인 요소로 가득 찬 것으로 보고, 국가의 다양성과 여기에 존재하는 관용을 인식하지 못합니다.


다른 나라와 마찬가지로 파키스탄에도 문제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들이 국가나 국민을 정의하는 것은 아닙니다. 전국을 여행하다 보면 종교만큼이나 지역 관습과 전통이 국민에게 중요한 지역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이 지역 사람들은 서로의 성일을 기념하고 서로의 종교와 예배 장소를 존중합니다.


파키스탄
파키스탄


올해 라마단은 바하이 나우로즈와 힌두교의 홀리와 겹치는데, 종교적 조화와 관용의 좋은 예를 볼 수 있습니다.


무슬림은 라마단 기간 내내 일출부터 일몰까지 단식을 하며, 일출 전과 일몰 후의 식사인 세흐리와 이프타르는 가족 및 친구와 함께 먹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파키스탄에서는 다른 신앙을 가진 사람들이 라마단을 축하하기 위해 합류하는데, 특히 미티, 타르, 카라치에서 그렇습니다. 파키스탄 힌두교도들은 무슬림들이 이프타르를 위한 잔치를 준비하도록 돕고 이프타르를 위해 앉아 있는 사람들에게 음식, 물, 주스, 차를 제공합니다.

카라치에 있는 마헤스와리 커뮤니티는 올해 카라치의 무슬림을 위한 이프타르를 조직하여 종교 간 화합을 촉진한 것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아무도 그들에게 요청하지 않았고, 그렇게 할 의무도 없었지만, 그들은 이 신성한 달 동안 이웃을 섬기고 싶어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신드 주지사인 카므란 테소리는 3월 15일 주지사 관저에서 열린 웅장한 이프타르에서 힌두교도 커뮤니티에 행복한 홀리를 기원했습니다. 전통에 따라 힌두교도, 기독교도, 시크교도의 종교 학자들도 주지사의 이프타르에 초대되었습니다.


무슬림들은 항상 신드 전역에서 홀리를 축하하는 것을 지지하고 심지어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신드는 파키스탄 힌두교 인구의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합니다. 추정에 따르면 파키스탄 힌두교도는 파키스탄 전체 인구(2억 4,149만 명)의 약 2%를 차지합니다.



파키스탄 힌두교도들은 일반적으로 신드의 카라치, 바딘, 미티, 우메르코트, 수쿠르, 하이데라바드에 거주하며, 이 지방 전역에 수많은 사원이 있습니다. 힌두교도들이 조상 사원에 가서 축제를 축하할 때 무슬림들이 그들과 함께 축하하는 것은 이곳에서 흔한 일입니다.


흥미로운 점은 미티나 우메르코트와 같은 지역의 사람들은 종교가 아닌 민족으로 자신을 규정하기 때문에 서로 평화롭게 살고 축하하는 것이 일반적이라는 것입니다.


파키스탄 상황에 대한 모든 뉴스에도 불구하고 파키스탄 무슬림과 힌두교도 간의 관계는 강력합니다. 안타깝게도 급진적인 동기의 사건들이 긍정적인 이야기보다 더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러나 몇몇 이야기는 심각한 위험에 직면하여 예배 장소와 다른 사람들의 삶을 보호하기 위해 나선 사람들을 강조했습니다.


2019년 신드주 고트키에 있는 사초 사트람 다스 사원이 폭도들에게 공격을 받았을 때, 공격을 받는 폭도와 힌두교도들 사이에 서서 그들에게 가해지는 위협을 견뎌낸 것은 무슬림들이었습니다.


종교 학자들이 목소리를 내어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을 보는 것은 마음이 훈훈해졌습니다.공격에 대항하여사원에 대해, 사원을 공격한 자들은 이슬람과 아무런 상관이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지역과 주변의 무슬림 주민들은 폭도들이 위협을 가한 후 사원을 추가 공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스스로 나섰습니다.


이 공격은 소셜 미디어에서 널리 비난을 받았고, 시민 사회 활동가와 이슬람 정당 구성원이 힌두교 공동체와의 연대를 표하기 위해 흰색 깃발과 평화 구호가 적힌 플래카드를 들고 평화적인 집회를 조직했습니다.


또한 조히의 유일한 힌두 사원인 쿠비(kubi)를 보호해 온 찬디오 가문의 가슴 따뜻한 이야기도 있습니다. 주변 지역은 '쿠비 모할라(kubi mohalla)'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마을의 인구는 전적으로 무슬림이며 힌두교도는 더 이상 그곳에 살지 않습니다.


찬디오 가문은 5대째 사원에서 살면서 보호해 왔습니다. 이야기에 따르면, 자말루딘 찬디오는 약 5대 전에 힌두교도로부터 사원의 책임을 맡았습니다. 두 사람은 구두로 합의했고, 그 이후로 여러 세대의 찬디오가 사원에서 태어나고 살았습니다.


발루치족, 파키스탄 정부에 반항 - 게티 이미지

발루치스탄 열차 납치: 파키스탄에서 가장 오래 지속된 반란의 치명적 불꽃점

BY Outlook 웹 데스크


자금이 부족해서 가족은 힌두교 신의 건축물과 조각상을 보존할 수는 없었지만 침입자를 막는 데는 성공했습니다.


파키스탄 정부는 시크교의 발상지인 난카나 사히브 구르드와라, 판지아 사히브 구르드와라, 현지에서 나니 만디르로 알려진 힌글라지 마타 등 여러 중요한 비이슬람 순례지와 예배 장소를 보존했습니다.


힌두교 축제 외에도 기독교인, 파시교도, 시크교도도 다양한 축제를 기념하며, 모든 계층의 사람들이 참석합니다. 마찬가지로, 그들은 이드와 무슬림의 다른 축제를 기념합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상황은 달라졌습니다. 하지만 관용과 평화, 조화는 여전히 존재합니다. 중요한 것은 이를 의도적으로 추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bottom of page